홈페이지 >

중국 용을 패션계에 끌어들이다

2012/9/15 14:48:00 14

상해천둥 부일패션계

 

세계 유일하게 중국어 표시 사치품 브랜드가 있다고 여겨진다.

상해

"이미 중국 용과 쌍희자를 서양 패션계에 녹였다.


몇몇 사람들은 상해탄의 탄생과 세계로, 중국 본토로 여긴다.

사치 브랜드

발단.

레이부일 브랜드 총재는 전형적인 법국인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종교적 열광이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이 점은 상하이 사장이 동양원소를 견지하고 세계로 향했다.


풍수를 좋아하는 프랑스 사람


 

뇌부일

그가 매우 중국화된 이름은 풍수 선생에서 왔다고 한다.

취재 과정에서 그는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보여 준다는 점을 끊임없이 강조했다.

홍콩에서 십여 년간 살았던 그는 거주하던 그 아파트 경인은 산과 물이 있고 풍수가 매우 좋다고 지적했다.

이후 그는 홍콩에서 사무실을 인테리어 할 때 또 한 번 자신이 믿기지 않는 풍수대가 찾아왔다.


"내 사무실은 2층에 있는데, 원래 예쁜 해경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그 후 풍수 선생은 산을 등지고 있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사무실을 뒤로 두고, 나는 그대로 만들었는데,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바다가 보이지 않았다.


현재 상하이탄의 이름을 날리는 레이부일은 여전히 매일 상하이탄의 옷을 입고 각종 자리에 출석했다.

그에게 이렇게 옷차림이 홍보를 위한 수요가 아니냐고 물었다.

그는 굳건한 대답을 했다. "No!"


그는 “나는 상하이탄을 좋아한다. 내가 이 브랜드를 인수한 이후로 넥타이를 한 적이 없다. ‘상하이 ’는 남자를 넥타이에서 해방시켰다 ”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손으로 넥타이에 묶여 견디기 힘든 모습을 손짓하고 있다.


그는 그가 매일 상하이탄을 입는 이유 중 한 가지 이유가 있다. 그것은 그가 자신이 좋아하는 설계 요소를 이용해 넣었다. 이렇게 되면 매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옷을 입을 수 있다.


광기 에 가까운 행동


사실 리부일은 사치품의 길에서 완전히 다른 ‘금광대로 ’를 갈 수 있다.

그는 "상해탄"에 오기 전에 백작표 아태구 총재로 돌아와 유럽의 후임 CEO. 하지만 그때 갑자기 그의 친구를'미쳤어'라고 생각했던 행동이 있었다.


"나는 당시 역봉그룹의 사장님을 찾았는데, 당신 밑에'상하이'라는 브랜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발전이 잘 안 되니 한번 해보고 싶어요."

레이부일은 그의 마음속에 이렇게 남아 있다.

그는 취임 후 첫 번째로 잠재된 상대를 자신의 설계 총감으로 만들었다.


조애니오 (Joanne Ooi)는 미국으로 태어나 싱가포르에서 자랐고, 중국어를 할 줄 몰랐던 그녀는 중국 치파오에 손을 놓지 않고 패션디자인으로 중국 뿌리를 찾고 싶었다.


그녀는 자신이 원래 했던 법률 업무에서 벗어나 패션계에서 대세를 보이려고 했으나, 이는 확실히 상하이탄에 대한 위협을 받았다. 조앤 오이는 자신의 가게를 상하이 홍콩의 기함점 건너편에 놓았기 때문이다.


레이부일은 대다수 사람처럼 결코 이런 도발에 대해 고의로 보지 않았고, 한 친구의 인견을 거쳐, 그는 대범한 조앤 Ooi 를 자신의 가게에 초대해 가르침을 주었다.

조애니오 역시 무례한 면전에서는 "비싼 중식 백화점, 외국인이 기념품을 사게 하는 것은 패션계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했다.


이렇게 솔직한 고백은 레부일에게 기쁨을 넘나들게 했다. 그는 자신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동반자를 찾아냈다.

이로써 자신이 취임한 지 3개월 만에 레부일은 조안원을 상하이 사장으로 초빙했다.


이후 리부일도 중국 사치품 브랜드로 정식으로 진출했다.

그는 “중국의 문화가 대단하다. 누구나 다 아는 것이니, 다른 사람을 고문할 필요는 없다. 바로 내가 상하이탄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 ”고 말했다.


브랜드 를 양성하려면 인내심 이 필요하다


레이부일은 상하이탄에 취임한 이후 영역의 다른 이유로 명표에 대한 애정을 베어 버리지 않았고, 그는 이 새 브랜드에서 시계를 만들어 원만의 꿈을 꾸고 싶었다.

그러자 그는 직접 상하이탄 손목시계를 설계했다.


“ 우리는 그것을 정가가 매우 높지 않지만, 그것은 절대적으로 정교하다. ”

레이부일은 그 시계를 들고 이렇게 말했다.

그 시계는 매우 크고 표판이 간결하고 숫자가 분명하고 뚜렷한 극간주의이다.

"중국이 만든 겁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중국으로 이 몇 글자를 수줍게 만드는 것을 자랑합니다."

뇌부일설.


레이부일은 국제사치품 업계에서 십여 년 동안 현재 또 중국 브랜드를 이끌고 있기 때문에, 그는 중국에서 사치품 브랜드가 부족한 원인을 쉽게 볼 수 있다.


'나는 상하이탄'을 처음 받아들인 동안 가장 큰 어려움이 중국 소비자에게 이 브랜드를 인정시켰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이미 정식을 형성하였기 때문에 사치품은 서구이다.

레이부일은 중국 브랜드가 성공할 수 없는 심리적 장애 중 하나라고 말했다.


더 이상 중국 기업가의 안목이다.

“어떤 상업이든 가능한 한 빨리 돈을 벌고 싶지만, 한 브랜드를 사치품 브랜드로 키우는 것은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기업가가 그리 급박하지 않다.”

레이부일의 눈에는 중국이 자금이 부족하지 않고 소비자가 부족하지 않으며, 패션의 이념과 브랜드를 양성하는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 유일하게 중국어 표식을 가진 사치품 브랜드는 이미 중국 용과 쌍희자를 서양의 패션계에 융합해 레부일 본인처럼 순수한 유럽 혈통은 동양의 신비로운 풍수를 깊이 믿고 있다.

“상하이탄은 누구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의상이 되길 바랄게요. 그곳에 있는 중국 기호에 담긴 기념품이 아닙니다.”

레이부일은 그가 상해변을 위해 광고하는 것을 피하지 않는다.

  • 관련 읽기

T100 브랜드 전략.

부 이야기
|
2012/9/15 14:20:00
12

유럽 최대 남장 생산 기업

부 이야기
|
2012/9/15 12:33:00
29

초중량급 패션 브랜드 성공

부 이야기
|
2012/9/15 12:25:00
10

장쑤 성

부 이야기
|
2012/9/14 23:48:00
21

순수한 디자인과 독특한 원작

부 이야기
|
2012/9/14 23:12:00
14
다음 문장을 읽다

GUESS 손잡고 뭇별 "청정신"

1981년에 설립된 GUESS 는 최초로 청바지를 생산해 글로벌 패션브랜드로 발전했다.이제 GUESS 디자인, 마케팅, 전 시리즈 남녀 아동 의상 및 액세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