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심리학: 혼자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직장에 어떻게 녹여야 할지
적극적인 심리학 창시자 마틴 시리그만은'진정한 행복'에서 이런 경험을 적었다.
여러 해 전에 그는 다행히 교패 마스터인 바비 닐과 동대 경기를 했다.
그때 이 교판 풍운인은 만성 골병으로 인해 심각한 장애가 되었고 어떤 행동도 다른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할 수 있었다.
그동안 세리그먼은 대사의 간판이나 허약한 신체가 아닌 전복 닐을 안고 차와 방을 드나들었을 때, 이 레전드 인물이 보여준 사람들에게 흔쾌히 받아주고 감사를 표했다.
사랑과 마찬가지로 사랑받는 능력이지만 우리는 항상 앞으로만 주목해 후자를 무시한다.
이영과 손진초는 한 회사의 운영부에 동시 들어왔고, 반년 후 이영은 사무실 인가가 점점 좋아지고 내성적인 손진초는 동료들과 담담하게 지내는 것 같았고, 한 번 부서에서 밥을 먹으러 나갔을 때, 자리를 바꿨을 때 손진초는 위기를 깨달았고, 언제든지 소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영을 보면 자신보다 능력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힘들지만, 혼자 다 할 수 있지만, 이영은 어떤 데이터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은 그를 상상할 수 없다.
언젠가 손진은 자신의 곤혹을 참지 못하고 이영에게 말했다. 이영은 "때로는 아, 사랑을 배워야 한다"고 웃었다.
"뭐요?" 손진은 멍해졌다.
이영의 논리는 쉽게 개설되었다.
직장에서 내성적인 손진은 늘 독립적인 일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는 늘 인간관계에서 늘 못하는 것을 느끼며, 다른 사람에게 빚진 것을 원하지 않는다. 때로는 동료가 어려움을 보고, 와서 도와주려고 하는 것도 예의 바르게 거절했다.
누군가를 도와 줄 일이 있어도 공적인 모습이다.
이영은 그렇지 않았다면, 자신이 신인이라고 생각하며, 업무 능력의 부족도 정상이었기 때문에 선배들의 손길은 여태껏 웃어주고 선의의 고마움을 끊임없이 반영하고, 2번, 동료들은 자연스럽게 이영을 도왔다.
더 기교적으로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이영은 임무를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움을 주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느끼게 했다.
이 점은 손진초의 도저히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불안전에 의존할 경우 사랑받는 느낌을 누리기 어렵고 타인에 대한 불신감을 느낀다.
많은 사람들이 ‘ 사랑 ’ 은 자발적으로 치르는 것이고, 매우 힘들고, 사랑받는 것은 안심하고 편안하게 앉아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랑 받는 것 은 확실히 아름다운 느낌 이지만, 어떤 주관적 인 노력 도 하지 않으면 어떠한
관계
오래가지 못해요.
칭찬과 칭찬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사랑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당신의 적극적인 피드백은 상대방의 자존심과 자가치감을 높이기 때문이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감상과 찬미는 천천히 상대방을 믿게 할 수 있다는 것은 바로 우리가 믿는 만큼 뛰어난 사람이며 시간이 흐르면서 만족감을 높이고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상대방이 우리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 상대방에게 적당한 적극 반송을 해야 한다.
실제로 손진초와 같은 사람도 적지 않다. 이들이 돕기 위한 폐쇄 뿐 아니라 직장 관계에 대한 도피는 일반적으로 이들이 내성적이고 민감하고 이미지적으로 ‘직장 자폐증 ’으로 바뀔 수 있다.
현대사회일과 생활의 리듬이 빠르기 때문에 환경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직장에서 자폐증 같은 현상이 생긴다.
그 주요 표현은 평소 혼자 다니며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혼자 묵묵히 지내는 것을 좋아하지만, 무릇 사교 장소에 있는 것은 모두 어색하다.
비선 언사, 너무 저조 때문에, 그들은 동료들에게 ‘변연화 ’를 당하기 쉽고, 지도자와 소통하기에 힘겹고, 고객과 교제를 시작하면 더욱 애써 부득이하고, 빈틈이 없어 직장인 직업 생애의 ‘걸림돌 ’이다.
장방대학을 다닐 때는 공부의 첨부였고, 그가 보기에는 운명은 자신에게만 파악할 수 있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야만 대도시에 남아 고향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일 후 그는 여전히 혼자 일을 끝내는 습관에 습관이 되어 문제와 어려움이 생기면 스스로 짊어지는 것을 좋아하며, 결코 남에게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
동료 사이에는 금처럼 아깝다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사무실 ‘가장자리 ’로 자라면 아무도 그를 찾아 대화를 나누지 않고, 크기 활동은 그의 몫이 없으니 농담도 끼어들지 못한다.
동료와 마찬가지로 지도자를 만나 더욱 난처하다.
이따금 지도자가 그에게 무슨 어려움이 있는지 묻기도 하지만, 입이 닿으면 말을 하지 못한다.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번거로움을 끼치고 리더에게 생각을 갖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랜 세월 동안 엘리베이터 홀에서 엘리베이터 같은 엘리베이터 등을 보고 계단을 돌아갔다.
평상시에는 만부득이한 것이 아니라 장방은 지도자 사무실에 들어서지 않는다.
"사실 직장 관계에 대한 도피입니다."
심리학 박사 낙굉은 ‘직장자폐증 ’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성격이 내성적이고 민감하고, 동료, 지도자와의 교제에서 잘못될까 봐 ‘건드릴 수 없다 ’는 심정을 품고 있다.
사실 ‘직장자폐증 ’이 있는 사람은 마음이 모순적이며, 그들은 사람들과 교류하기를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을 쓰고 다른 사람의 평가에 신경을 쓰이고, 그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런 일시적인 도피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오히려 직장 세계와 단절해 인간과 직장 관계의 악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조용한 곳을 찾아서 호흡과 자세를 조절하고 차분히 가라앉는다.
그리고 점진식 푸는 방식을 채택하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면적으로 풀어준다.
철저하게 풀어 잠재의식을 열어 자신의 마음과 자연을 하나로 만들어 마음의 안정과 편안함을 자세히 체험하고 모든 속박을 내려놓고 가벼운 느낌을 유지하고 있다.
자신이 생기기 시작하는 것을 깨닫다.
자폐증
"성향이 있을 때, 먼저 자신이 왜 이런 상황이 생겼는지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깨닫는 것이 바뀐 첫걸음이다.
자신을 살펴보면 스트레스가 너무 커요, 아니면 내면에 콤플렉스가 있나요? 또는 일에 대한 불만이 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성향을 겨냥해서 처리와 조정을 합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있다.
목표가 흐릿한 상태에서 구체적인 내적 수요를 말하기 어렵고, 어떤 사람들은 ‘밀고 간다 ’, ‘자연에 순종하다 ’는 관념으로 일생을 종영한다. 죽을지언정 자신의 진실한 수요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소원을 가려내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목이다.
심리학적으로는 외부 환경이 스트레스의 공급원이 아니라 진정한 압력원은 개인의 불합리적인 소망과 외부 상호 호응의 결과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의 부정적인 라벨은 자신의 성장환경에 붙은 것이고, 오래도록 진실로 여겨진다.
붙은 라벨과 조년 관계 모드를 수정하고 편안한 상황에서 진행해야 한다.
적당히 동료에게 도움을 청하고, 도움을 받은 후, 상대방에게 감사함을 알아야 한다. 만약 여력이 있다면, 동료들이 당신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누군가는 진심의 믿음이 귀찮다는 것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관계 모드 수정 후
자신
능력이 서서히 설립될 것이다.
결국 많은 폐쇄는 자신에 대한 자신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사람은 직업에서 자신에 대해 완전히 안정적이지 않을 수 없다. 만약 한 직장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능력을 찾을 수 있다.
어느 쪽이 부족함을 깨닫게 된다면 보충을 열심히 하세요.
자신의 부족함을 피하지 말고 자신의 약세도 민감하지 않다.
직장도 엄격한 교제 기준이 없고 자신만만한 사람은 자신의 방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자기 폐쇄하는 사람은 항상 습관적으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회피하고 선의의 표현이라도 시원스럽게 받아들일 수 없다.
실제로 이런 직장에서 느끼는 것은 천천히 조절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성사 속보 | 穿202公斤铁鞋倒走10米 “铁鞋王”又创吉尼斯纪录
- 전시회 뉴스 | 세계 각지의 구두업 브랜드 가 제 10회 중국 (광주) 국제 신발 전람회 에 뛰어들다
- 추천 | 장화 를 자주 신으면 엄지 가 뒤집어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 성사 속보 | 하시 환경위생 노동자 가 거리 를 청소 해 30년 에 360켤레 신 을 신다
- 세계 시각 | 美国CPSC对中国产婴儿腿套或袜子实施召回
- 마케팅 수첩 | 웨이보는 기업 인터넷 마케팅의 새로운 창구가 되었다
- 지방 핫점 | 신강 바이성 현 우수한 세모 양은 옷을 입고 겨울을 건넜다.
- 유명인 인터뷰 | 제10회 중국 (광저우) 국제구두업 전람회 상숙녀 펑크 창시자 왕붕
- 부 이야기 | 공교롭게도 ABC 분류법으로 ‘루트 ’의 얼음 창업으로 백만 위안을 벌었다.
- 혁신 발명 | 기술 진보 와 탈락 을 병행 하다